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언제나 휴일 출판사 페이퍼
U
언제나 휴일 출판사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327
0
0
41
169
0
7년전
0
디딤돌 Java 언어 Part1
EPUB
구매시 다운가능
1.5 MB
컴퓨터.인터넷
장문석
언제나 휴일
모두
이 책은 Java 언어를 처음 접하는 이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특히 Java 언어에서 클래스는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개체(혹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주요한 문법입니다. OOP의 주요 특징인 캡슐화, 상속, 다형성을 중심으로 전체 내용을 기술하였습니다. ebook으로 편집하면서 이번 Part1은 Java소개, 자료형과 연산, 제어문, OOP, 배열 및 기본 문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Java 언어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미리보기
2,000
원 구매
500
원 1일대여
목차
91
소개
저자
댓글
0
1. Java 소개
1.1 Java 플랫폼
1.2 개발 환경 설치
1.2.1 Java 설치
1.2.2 이클립스 설치
1.3 Hello World 프로그램 개발
1.3.1 소스 편집
1.3.2 프로그램 실행
1.3.3 소스 설명
2. 자료형과 연산
2.1 기본 자료형
2.1.1 논리형
2.1.1 문자형
2.1.3 정수형
2.1.4 실수형
2.2 연산
2.2.1 산술 연산
2.2.2 비교 연산
2.2.3 논리 연산
2.2.4 비트 연산
2.2.5 쉬프트 연산
2.2.6 대입 연산
2.2.7 증감 연산
2.2.8 조건 연산
2.3 키보드 입력
3. 제어문
3.1 조건문
3.2 선택문
3.3 반복문
3.3.1 while 문
3.3.2 do while 문
3.3.3 for문
3.3.4 break 문
3.3.5 break 레이블 문
3.3.6 continue 문
4. OOP 캡슐화
4.1 클래스 정의
4.1.1 멤버 필드
4.1.2 생성자
4.1.3 멤버 메서드
4.1.4 개체 생성 및 테스트
4.2 접근 지정자
4.3 중복 정의 (Overloading)
4.4 개체의 생성과 소멸
4.4.1 개체의 생과 사
4.4.2 생성자 중복 정의, this, this()
4.5 정적 멤버와 static, 상수화에 사용하는 final 키워드
5. OOP - 상속과 다형성
5.1 싱속
5.1.1 super 키워드를 이용한 기반 형식 부분 생성
5.1.2 메서드 재정의 (Override)
5.1.3 필드 재정의 (Override)
5.1.4 접근 지정자 protected
5.2 다형성
5.3 추상화
5.4 인터페이스
5.5 안전한 하향 캐스팅을 위한 예약어 instanceof
5.6 모든 클래스의 super 클래스인 Object
5.6.1 equals 메서드
5.6.2 hashCode 메서드
5.6.3 toString 메서드
5.6.4 Clone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의 clone 메서드
6. 배열 및 기본 문법들
6.1 열거형
6.2 String 클래스
6.2.1 String 클래스의 생성자
6.2.2 String 클래스의 비교
6.2.3 String 클래스의 비교에서 자주하는 실수
6.2.4 String 클래스 멤버 중에 판별에 사용하는 멤버 메서드
6.2.5 String 클래스 멤버 중에 특정 문자나 문자열의 위치 확인
6.2.6 String 클래스 멤버 중에 변환한 문자열 만드는 메서드
6.2.7 String 클래스 멤버 중에 특정 인덱스의 문자 및 문자열 길이
6.2.8 String 클래스 멤버 중에 구분자로 문자열 잘라내는 메서드
6.2.9 기본 형식의 값으로 문자열 개체를 생성하는 정적 메서드
6.3 StringBuffer 클래스
6.3.1 StringBuffer 클래스의 생성자
6.3.2 StringBuffer 클래스의 append 멤버 메서드
6.3.3 StringBuffer 클래스 개체의 원하는 위치 문자 제거
6.3.4 StringBuffer 클래스 insert 멤버 메서드로 원하는 위치에 추가
6.3.5 StringBuffer 클래스의 replace, reverse 멤버 메서드
6.3.6 StringBuffer 개체에서 String 개체 얻기
6.4 기본 형식의 래퍼 클래스
6.5 포멧터
6.5.1 String 클래스의 정적 메서드 format
6.5.2 Formatter 클래스 사용하여 포멧에 맞게 출력
6.6 배열
6.6.1 배열과 반복문
6.6.2 다차원 배열과 Jagged 배열
판권 페이지
이 책은 Java 언어를 처음 접하는 이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특히 Java 언어에서 클래스는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개체(혹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주요한 문법입니다.
OOP의 주요 특징인 캡슐화, 상속, 다형성을 중심으로 전체 내용을 기술하였습니다.
ebook으로 편집하면서 이번 Part1은 Java소개, 자료형과 연산, 제어문, OOP, 배열 및 기본 문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Java 언어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저자 장문석
약력
2003년~ 2016년 선문비트교육센터 담임강사
2010년 응용 소프트웨어의 접근성에 대한 평가 도구 개발 논문 발표
소프트웨어 접근성 평가 도구 SAVE개발
2010년06월01일~2012년 05월 31일 QoLT 산업기술기반 지원센터 구축 사업 연구과제
집필 저서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C언어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C++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C#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자료구조와 STL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Pro 나만의 웹 검색 엔진 만들기
STEP BY STEP STEP 1 스택 계산기 - C언어 (컴파일러 개념 적용)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자동화 기술, UI 자동화
디딤돌 C언어
C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가이드
디딤돌 C++
디딤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언
언제나 휴일 출판사 페이퍼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